모든페이 서비스 이용약관 : 소비자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시루정보(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모든페이 및 모든페이 부가서비스(이하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고객’ 간에 이용조건 및 절차, 권리와 의무에 관한 사항을 정하기 위한 목적으로 체결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1. ‘서비스’란 '고객'이 ‘가맹점’에 결제대금을 지불할 때 ‘회사’의 거래 중개 시스템을 통하여 결제할 수 있도록 ‘회사’가 ‘가맹점’에 제공하는 모바일 결제 및 주문 서비스로서, ‘모든페이 서비스’와 모든페이 부가서비스(‘모든페이오더 서비스’ 포함)를 말합니다.
    1. ‘모든페이 서비스’란 '고객'이 QR코드를 스캔하여 사용 가능한 모바일 결제 시스템을 통해 ‘가맹점’으로부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회사’가 ‘가맹점’에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1. ‘모든페이오더 서비스’란 ‘고객’이 QR코드를 스캔하여 사용 가능한 모바일 메뉴주문 및 결제 시스템을 통해 ‘가맹점’으로부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회사’가 ‘가맹점’에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1. ‘고객’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통해 ‘가맹점’의 상품을 구입하는 모든 사용자를 말합니다.
  1. ‘상품’이란 ‘회사’의 ‘가맹점’으로부터 ‘고객’이 구매한 재화를 말합니다.
  1. ‘가맹점’이란 ‘회사’와 별도의 계약을 체결하고 ‘고객’에게 상품 등을 판매, 제공하는 업체를 말합니다.
  1. ‘결제수단’이란 본 약관 제4조에서 정한 ‘사용가능 결제수단’ 중 ‘고객’이 결제대금을 지불하기 위하여 이용한 수단을 말합니다.

제 3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서비스’의 이용계약은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이 ‘회사’가 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체결됩니다.
  1.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이 본 모든페이 서비스 이용약관을 확인하고 동의를 선택하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 ‘서비스’ 이용에 있어서 ‘회사’는 ‘고객’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서비스’ 이용을 승인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타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동의 없이 이용한 경우
    1.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1.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에 해당하는 이용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부당한 이용으로 인정하는 경우

제 4조 (사용가능 결제수단)

  1. ‘사용가능 결제수단’이란 신용카드, 체크카드, 결제계좌, 현금IC카드 등 ‘회사’가 지정한 신용카드업자/은행 등 기관이 발행한 카드 및 계좌를 말합니다.
  1.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인쇄물에 ‘사용가능 결제수단’을 명시하여 ‘가맹점’에 설치하고, 이를 ‘고객’이 질의할 시에 ‘가맹점’이 답변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1. ‘회사’는 ‘사용가능 결제수단’이 기관별로 추가되거나 변경사항 발생 시,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www.modnpay.kr) 또는 별도 안내를 통해 ‘가맹점’에게 공지하여 ‘고객’이 인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 5조 (‘서비스’의 결제)

  1. ’고객’이 QR코드를 스캔하거나 NFC 태그를 태깅한 후, ‘가맹점’이 결제대금을 입력하는 방식으로 결제를 처리합니다.
  1. 단, ‘결제수단’에 따라서 ‘가맹점’에서 먼저 결제대금을 입력하고 난 후 ‘고객’이 QR 코드를 스캔하거나 NFC 태그를 태깅하는 방식으로도 결제할 수 있습니다.
  1. 단, ‘모든페이오더 서비스’ 이용 시 ‘고객’이 먼저 결제대금을 입력하거나, 금액이 정해진 메뉴를 선택하여 결제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한 결제대금에 대한 결제기준 한도는 신용카드사, 은행 등 각 ‘결제수단’을 제공하는 금융사의 기준에 따르며, 해당 한도는 ‘결제수단’ 제공 금융사 정책에 따라 별도 통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한 거래내역에 표시된 금액은 ‘가맹점’의 업종에 맞는 취급 품목과 관련된 금액에 한합니다.
  1. 할부결제는 ‘고객’이 결제 시 사용하는 ‘결제수단’ 제공사의 정책에 따라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예) 택시 – 신용카드, 현금카드, 결제계좌 등

제 6조 (배달)

  1. ‘상품’에 대한 배달은 ‘가맹점’의 책임에 따라 제공되며, ‘회사’는 주문정보의 중계 이 외에 배달 과정 (배달 시간, 배달된 ‘상품’의 상태, 배달주소지 착오 포함)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가맹점’은 ‘상품’에 대한 배달을 수행하기 위해 배달 이용요금을 ‘고객’에게 부과할 수 있으며, 배달거리, 배달시간 등에 따라 배달 이용요금을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1. ‘가맹점’, 그리고 ‘가맹점’과 계약관계에 있는 배달 대행사에서는 ‘고객’과 수 차례 연락을 시도한 후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 배달음식이 변질되거나 부패될 우려로 식품위생법상 위반될 여지가 있어 별도로 보관하지 않으며, 재배달 또는 환불처리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제 7조 (‘회사’의 준수 사항)

  1.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를 원활히 이용할 수 있도록 결제 중개 시스템을 유지 및 운영합니다.
  1. ‘회사’는 ‘고객’이 ‘모든페이오더 서비스’를 원활히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의 주문 및 결제내역 정보를 ‘가맹점’에 정확히 전달합니다.
  1.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를 원활히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의 영업시간에 한해서 ‘고객’ 또는 ‘가맹점’의 질의에 응답합니다.

제 8조 (‘고객’의 준수 사항)

  1. ‘고객’은 ‘가맹점’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결제가 완료된 후에 ‘상품’에 대한 주문을 취소할 수 없습니다.
  1. ‘고객’이 정당하게 결제 취소를 요청하는 경우, ‘가맹점’은 거래승인을 받은 후에도 해당 ‘결제수단’의 발급기관 또는 ‘회사’에 거래승인 취소 요청을 하여야 하며, ‘고객’은 ‘결제수단’으로 취소 금액을 지급받습니다.

제 9조 (손해 배상 및 불가항력 등)

  1.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에 ’가맹점’의 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경우에 대하여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가맹점’과 ‘회사’는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폭동, 전쟁, 테러, 관할 지방자치단체의 정책, 정부의 조치, 시민봉기, 법률의 제∙개정, 법원의 명령, 기타 합리적인 지배 범위 밖의 사유로 인하여 상대방 및 제3자에게 발생시킨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0조 (분쟁 및 관할법원)

  1. ’고객’이 ‘서비스’를 통한 거래로 인하여 ‘가맹점’과 분쟁이 발생한 경우, ‘고객’과 ‘가맹점’은 이의 해결에 적극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 및 해당 ‘결제수단’ 발행 및 공급기관의 중재가 있을 시에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1. ‘회사’와 ‘결제수단’ 발행 및 공급기관은 제 ①항의 분쟁이 해결될 때까지 해당 거래대금의 지급을 유예하거나 이미 지급한 거래대금의 환입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 본 약관에 관한 분쟁 발생 시, ‘고객’, ‘가맹점’과 ‘회사’가 상호 원만히 합의하여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에는 ‘회사’의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하여 처리합니다.
  1.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11조 (개인정보 보호 및 제공)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1. ‘회사’는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고객’의 개인정보를 최대한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여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회사’의 공식 홈페이지(www.modnpay.kr)에 게시하며, 이를 확인할 책임이 ‘고객’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2조 (기타사항)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서비스’를 통해 ‘상품’을 구매하기 이전 시점에 ‘고객’이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합니다.
  1. ‘회사’가 이 약관을 추가, 삭제 및 수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변경약관 적용일 최소 30일 전에 ①항과 같은 방법으로 고지합니다.

공고일자: 2019년 07월 19일

시행일자: 2019년 07월 26일